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팁 & 리뷰

VideoProc Converter 라이선스 인증 시, 401 에러

VideoProc Converter 라이선스 인증 시도 시, 401 에러가 발생하며 인증이 되지 않음.

 

원인

- 보유하고 있는 라이선스가 이미 다른 PC에서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401 에러가 발생한다.

 

해결

상황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르다.

 

케이스1: 라이선스를 활성화 했던 VideoProc Converter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다른 PC에 VideoProc Converter 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해당 라이선스를 회수하면 된다. 

 

절차

1. 소개 -> 라이선스 제거하기로 라이선스를 회수한 후, 새로운 PC에서 다시 인증을 시도한다.

 

케이스2: 라이선스를 활성화 했던 VideoProc Converter 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라이선스 회수 절차를 거치지 않고 OS를 재설치해버린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나의 경우가 이 케이스에 해당)

나는 2~5 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라이선스였는데, OS를 자주 재설치하며 라이선스 회수를 하지 않아서 5개의 라이선스가 모두 차감되어 버린 상태였다.

 

절차

1. VideoProc Convter 라이선스를 구입할 때 받은 라이선스 정보 이메일이 있을 것이다. 해당 이메일을 찾아서 "회신" 으로 support@videoproc.com 로 라이선스 초기화 요청메일을 보낸다.

2. 계정의 라이선스를 초기화 했다는 안내 회신 메일을 보내온다.

 

3. 다시 라이선스 활성화 시도를 해보면 정상 진행될 것이다.

 

 

OS를 재설치하기 전에 VideoProc 라이선스 회수하는 것을 잊지 말자.